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롱 피아비를 처음 알게 된 계기는 인간극장을 통해서였는데요. 한국으로 시집 온 캄보디아 새댁의 한국 프로 당구선수로서 도전하는 과정과 한국 남편과 함께 알콩달콩한 이야기여서 재미있게 보았던 거 같아요.

 

스롱피아비

 

몇 년이 지난 지금 스롱 피아비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LPBA에 데뷔하여 멋진 실력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피아비는 결혼 후 2011년 남편과 당구장에 처음 놀러 가서 큐대를 잡아보았다고 해요. 그만큼 늦게 접하였지만 재능과 노력으로 이 자리까지 왔다고 봐야죠.

 

캄보디아 김연아급 파이비 인기

 

스롱피아비

 

캄보디아는  세계대회에서 우승하는 스포츠 선수가 없다시피하는데 스롱 피아비 선수는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며 캄보디아의 김연아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활약이 캄보디아 고국에서도 현지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유명스포츠 스타가 되었다고 합니다. 피아비는 "상금은 한 푼도 쓰지 않고 '상금통장' 에 적축하고 있다. 남편도 캄보디아 학교를 설립하려면 돈을 모아야 한다고 응원을 하고 있어요. 남편 정말 고마워요" 라고 하네요. 

 

 세계 최고 메시 2021년 연봉 순위?

 

세계 최고 메시 2021년 연봉 순위?

축구 팬들은 축구 결과도 궁금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스타의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오늘 2021년 세계 축구선수들의 연봉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급 1위 PSG 메시

retroids.tistory.com

피아비 남편

피아비-남편

 

2010년 스롱 피아비는 20살이 되던해에 한국 남편과 결혼하게 되는데요. 둘의 나이차는 무려 28살! 피아비는 국적이 아직 캄보디아인데요. 귀화를 하지 않는 이유는 남편의 의견으로 피아비가 캄보디아 국적으로 세계대회 출전하여 금메달을 따고 국위 선앙 했으면 해서라고 합니다.

 

피아비 큐 당구장/ 수입 연봉

 

피아비 Q  당구장은 스롱 피아비 선수가  남편과 함께 운영하는 당구장입니다. 작년 7월에 오픈하였고 위치는 청주입니다. 피아비는 당구 대회 상금이 크지 않아서, 후원을 많이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아비-남편

 

스롱 피아비

 

나이 : 1990년 9월 12일 30살  캄보디아

소속 : 리코 스포츠 에이전시, 블루원리조트(소속팀)

데뷔 : 2016년

키 : 167cm ,  62kg

수상내역 : 코리아 당구 그랑프리 여자 3쿠셔 개인전 준우승, MBN 여성스포츠대상 특별상, 철원오대쌀배 3쿠션 전국당구대회 우승, 제 8회 국토정중배 전국당구대회 여자 3쿠션 2위

댓글